4차 산업의 핵심인 가상현실 전문가로서 디지털 콘텐츠를 창조하다

교육과정 및 교과목

수성대 VR컨텐츠과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VR콘텐츠과 교육과정표
구분 교과명 1학년 2학년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학점 주당
시간
학점 주당
시간
학점 주당
시간
학점 주당
시간
학점 주당
시간
강의 실습 강의 실습 강의 실습 강의 실습 강의 실습



선택 인성과 리더십 2 1 1 2 1 1
조직이해능력 2 1 1 2 1 1
문제해결능력 2 1 1 2 1 1
취업실무 2 1 1 2 1 1
소  계 2 1 1 2 1 1 2 1 1 2 1 1 8 4 4
교양합계 2 1 1 2 1 1 2 1 1 2 1 1 8 4 4



선택 VR/AR콘텐츠개론 2 2 0 2 2 0
아이디어발상및표현 3 1 2 3 1 2
2D 게임그래픽 3 1 2 3 1 2
알고리즘1 2 1 1 2 1 1
데이터베이스 3 1 2 3 1 2
기초 프로그래밍 3 1 2 3 1 2
3D 모델링1 3 1 2 3 1 2
스토리텔링기획 2 2 0 2 2 0
UI 그래픽디자인 3 1 2 3 1 2
3D 애니메이션1 3 1 2 3 1 2
VR 콘텐츠디자인 3 1 2 3 1 2
3D 모델링 2 3 1 2 3 1 2
알고리즘 2 2 1 1 2 1 1
객체지향언어실습1 3 1 2 3 1 2
콘셉트 기획 2 1 1 2 1 1
그래픽프로그래밍 3 1 2 3 1 2
3D모델링3 3 1 2 3 1 2
게임 UI/UX기획 2 1 1 2 1 1
UI그래픽응용 3 1 2 3 1 2
객체지향언어 실습 2 3 1 2 3 1 2
3D 애니메이션 2 3 1 2 3 1 2
객체지향언어 응용 3 1 2 3 1 2
VR/AR게임 창업실무 2 1 1 2 1 1
AR/게임현장실습 3 (4주) 3 (4주)
게임 포트폴리오 3 1 2 3 1 2
필수 캡스톤 디자인 1 3 1 2 3 1 2
AR/게임캡스톤 디자인 3 1 2 3 1 2
전공합계 19 8 11 19 8 11 22 8 14 14 4 7 74 28 43
교양합계 2 1 1 2 1 1 2 1 1 2 1 1 8 4 4
전공합계 19 8 11 19 8 11 22 8 14 14 4 7 74 28 43
교직합계
교과총계 21 9 12 21 9 12 24 9 15 16 5 8
(4주)
82 32 47
(4주)

Research

만족도조사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통계보기